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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ructure 본문
1. structure 기본.
struct point{ double x, y; } point PT;struct 는 keyword이며, point는 structure의 tagname이다. 변수 x,y는 structure의 member이다. PT는 point와 동일 ex) point.x == PT.x
struct{ int a, b, c; } triples[2] = { {3, 3, 6}, {4, 5, 5} };triple이라는 structure의 member 변수 a, b, c에 3 3 6과 4 5 5 를 바로 입력한다. 2. Structure pointer operator
pointer_to_structure -> member_name (*pointer_to_structure).member_name point w, *p = &w; point v[5]; w.x = 1; w.y = 4; v[0] = w;*변수1 = &변수2 --> 변수2의 주소를 변수1에게 넘겨줌.
expression |
equivalent expression |
value |
w.x |
p -> x |
1 |
w.y |
p -> y |
4 |
v[0].x |
v -> x |
1 |
(*p).y |
p -> y |
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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